[Blog]

더아이엠씨의 사내문화를 소개합니다.

    • 세계 최대 테크쇼 CES2020, 더아이엠씨도 가다!
    • 2020-05-06 16:50:02



  • 더아이엠씨는 17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2020에 교통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능형 교통정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대구시와 함께 전 세계 18만 명이 찾는 세계 최대 테크쇼에서 더아이엠씨는 어떤 미래 기술 트렌드를 선보였을까요?




    교통문제를 해결할, 지능형 교통정보 서비스


    현대의 도시들은 급격한 도시화로 심각한 교통문제가 발생하고 있죠, 그 결과 도시의 교통은 혼잡해지고 그 영향으로 물류비 상승, 교통사고 증가 등 사회, 경제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도로 확장 공사와 같이 막대한 비용이 발생하고 이에 따른 민원이 발행하게 됩니다.

    각 지자체 및 국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도시의 교통문제는 효과적으로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아이엠씨에서는 다양한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도로 확장공사와 같은 도로 인프라를 확장하지 않고도 기존의 인프라의 활용을 최적화하여 교통문제를 해소하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지능형 교통정보 서비스는 도시 교통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최신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시가별 미래에 발생할 교통혼잡 상황이나 교통사고 위험도를 예측합니다. 도시의 주요 교차로에 대하여 예측된 교통혼잡도 및 교차로 위험도는 교통정책 관계자들에게 제공되며, 이 정보를 기반으로 시간별, 상황별 신호등의 신호 순서 및 시간을 조정하여 혼잡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거죠! 또한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은 시간별 혼잡하고 위험한 도로를 운전자들이 피하고 안전한 도로를 선택할 수 있게 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도 있답니다!

    저희의 지능형 교통정보 서비스의 가장 장점은 높은 예측력입니다. 교통 혼잡도 예측의 경우 교통량에 따른 혼잡도 예측 오차율을 5% 미만, 1시간 평균 통행속도를 예측할 경우 0.0116의 오차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것을 속도로 환산할 경우 0.678km/h의 오차를 나타내는 등 매우 높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어요. 또한 교통사고 위험도 예측의 정확도는 약 76%의 정확도는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교통 빅데이터의 축적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점차 정확도가 향상될 예정입니다!



    이번 CES2020에 더아이엠씨는 대구시와 함께 참여를 하였는데요. 대구시 공동관에는 스마트시티, 미래형 자동차, 사물인터넷, 로봇, 스마트 헬스케어, 가상현실(VR), 드론 등 유망 중소, 벤처기업과 함께 지역의 우수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더아이엠씨의 지능형 교통정보 서비스는 현재 공공을 위하여 도시의 교통정보센터 등을 통해 올해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며, 향후에는 운전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등을 통해 운전자들이 쉽게 정보를 취득하여 교통사고에 위험한 도로를 피할 수 있으며 목적지를 가기 위하여 현재는 혼잡하지 않지만 차량이 통과 시 혼잡하게 될 도로를 우회하여 가장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게 발전해 갈 예정입니다.

    저희 더아이엠씨는 CES 2020 참가를 시작으로 교통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 고도화하고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다양한 나라와 도시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미래에는 무인자동차, V2X(Vehicle-to-everything: 차량-사물 통신) 기술에 기초 정보로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더아이엠씨의 길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이상 CES2020의 현장 라스베가스에서 인사드리는 더아이엠씨였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더아이엠씨 수성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